콘텐츠목차

전북경제살리기도민회의 무주 지역 본부
메타데이터
항목 ID GC06500853
한자 全北經濟-道民會議茂朱地域本部
영어공식명칭 Residents' meeting for reviving Jeonbuk Economy, Muju Branch
이칭/별칭 전북경제살리기도민회의 무주 본부
분야 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전라북도 무주군 무주읍 주계로 7길 10[읍내리 232-3]
시대 현대/현대
집필자 송정현
[상세정보]
메타데이터 상세정보
설립 시기/일시 2008년 7월 29일연표보기 - 전북경제살리기도민회의 무주지역본부 개소
현 소재지 전북경제살리기도민회의 무주지역본부 - 전라북도 무주군 무주읍 주계로7길 10[읍내리 232-3]지도보기
성격 사회단체

[정의]

전라북도 무주군 무주읍 읍내리에 있는 전북경제살리기도민회의 소속 지역 본부.

[개설]

전북경제살리기도민회의 무주 지역 본부전북경제살리기도민회의 산하의 무주군 지역 본부이며, 무주군 지역의 발전과 경제에 관한 주요 현안 협의, 신노사 문화 정착 운동 추진, 지역 갈등 해소와 해결 등을 취지로 유관 기관들과 지역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서 이루어진 사회단체이다.

[설립 목적]

전북경제살리기도민회의 무주 지역 본부는 전라북도 무주군 지역의 발전과 경제에 관한 주요 현안 협의 및 방안 제시와 도민 의견 결집을 주도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변천]

전북경제살리기도민회의 무주 지역 본부는 2008년 7월 29일에 발족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오면서 현재에 이르고 있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전북경제살리기도민회의 무주 지역 본부는 행정에서 지원을 받는 형태가 아닌 회원들 간의 자립적 활동을 통해 지역 내 사회단체들이 상호 연대하는 형태로 활동하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으로는 무주군에서 구성한 경제 상황 점검 테스크 포스[TF]팀에 참여해 지역 내 경제 동향 모니터링과 무주 제품 이용하기 캠페인 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전라북도 본부에서 주관하는 릴레이 직거래 장터 등과 같은 프로그램에도 참여해 무주 지역의 특산물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매년 지역 상품 이용과 물가 안정 캠페인을 위해 무주군을 중심으로 설맞이 장보기 행사를 진행 중이다. 설립된 이래 지역 사회를 바탕으로 무주군과의 연계를 통한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김장 김치를 전달하는 등 무주 지역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참고문헌]
등록된 의견 내용이 없습니다.
네이버 지식백과로 이동